옥션을 사용하지도 않았고 최근에 물건을 산 기억도 없고 옥션에서 인증번호 문자를 받을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나의 핸드폰으로 옥션에서 보낸 인증번호입니다 라는 문자가 날라오게 된다면 뭔가 기이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누가 내 아이디와 번호를 썼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해서 뭔가 미심쩍어지고 무서워지기도 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혹시라도 내 정보가 어디로 새어나간 것은 아닐 까 싶어서 뭔가 괜히 답답해지기도 하고 화가나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옥션에서 보낸 인증번호입니다. 의 정체
결론부터 먼저 말씀을 드려보자면 이 문자 메세지의 정체에 대하여서 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는 단순한 시스템 오류라고 대답을 하기도 하였어요. 이러한 오류는 올 해에 들어서 처음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이미 2015년도 혹은 그 외 기타 과거에도 종종 일어나던 일이라고 하는데요.
해당하는 문자 메세지를 보낸 기관도 진짜 옥션의 고객센터 번호로 왔기 때문에 혹시 누군가 속여서 보낸 것이 아닐 까 싶은 마음도 들고 저 문자 인증 번호를 클릭하면 괜히 무슨 일이 나는 것은 아닐 까 싶은 생각도 들고 이미 저 인증 번호가 어떠한 루트로 인하여 이미 어딘가로 입력이 되어서 벌써 무슨 사단이 일어난 것이 아닐 까 싶은 생각이 드실 수가 있을텐데요.
또한 이 문자를 받아버리게 되어서 뭔가 찜짐한 마음에 아예 탈퇴를 해버리고 싶으실 수 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베이코리아 측에 따르면 자체적으로 발생한 시스템 오류이기 때문에 다행히도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은 아니라고 할 수가 있어요.
또한 이베이 코리아는 인증문자가 잘못보내지는 것에 대하여서 이미 확인을 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상태이며 이로 인하여 나타난 고객들의 피해도 아직 보고가 된 바가 없다고 하며 안심을 해도 괜찮다는 뉘앙스의 의견을 보내오기도 하였는데요.
옥션에서 보낸 인증번호입니다 찜찜하니 탈퇴 하고 싶다면
그래도 뭔가 찜찜한 마음이 들고 혹시 탈퇴를 하고 싶고 계속해서 이런 문자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않고 어차피 평소에 사용도 얼마 안하고 잘 들어가지도 않고 물건도 잘 사지 않으셨다면 이참에 확 탈퇴를 해버리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그럴 때에는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에 홈페이지 맨 윗쪽 상단에 나의 이름이 적혀있는 곳 옆에 마이옥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신 다음에 회맨 밑에 있는 회원정보로 들어가주시면 되실텐데요.
그 이후 보시면 맨 아래에 회원탈퇴 신청이라는 버튼이 나와 있는데 그것을 눌러주시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실 수가 있어요. 그럼 그 페이지에서 다시 또 동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가 있어요.
이처럼 옥션에서 보낸 인증번호입니다는 단순한 시스템 오류이며 다행히도 누가 내 정보를 사용했다거나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은 아니고 대부분의 회원들이 동시다발적으로 겪게 된 일이였으므로 단순한 해프닝에 불과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실 것이고 만약에 그래도 뭔가 찜찜하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탈퇴를 해보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에게는 번호와 함께 옥션에서 보낸 인증번호입니다 라는 문자 메세지가 도착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만약에 저에게도 진짜로 이런 문자가 오게 된다면 아니 누가 이런 걸 한 거지 어떻게 한 거지 왜 이런 것이 온 거지 싶어서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을 수 도 있겠지만 저는 평소에 문자 메세지함을 제대로 들어가지도 않고 지금 한번 들어가보면 문자가 이미 며칠전에 왔던 것인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읽지 않아서 이미 쌓여있는 안읽은 메세지들이 잔뜩 있어서 혹시 왔었던 것인데도 제대로 못보고 그냥 지나쳤을 수 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때문에 저에게도 이미 와있었을지도 몰겠지만 저는 그냥 그걸 알지도 못하고 그대로 문자 메세지함에 방치를 해놨을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만약에 제가 스마트폰을 들고 유튜브를 보거나 카톡을 하거나 하는 등 폰질을 하고 있던 도중에 이러한 인증문자 메세지가 날라오게 된다면 뭔가 쌔한 기분이 들기도 하면서 아니 누가 했다는 거지 이건 뭐지 싶은 생각이 들어서 눈이 번쩍 뜨여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별 일은 아니고 단순한 시스템 오류라고 하니 이 점에 대하여서는 안심을 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 찝찝하고 불안하다 싶으시고 평소에 잘 쓰지 않으셨다면 한번 탈퇴를 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것도 한번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나저나 옥션은 이런 문제를 찾아보니까 2015년도에도 한 번 이런 일이 터진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5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반복이 되고 있는 것을 보니 시스템에 무슨 오류가 생겼길래 이런 일이 계속해서 되풀이 되고 있는 지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제가 몇 년전에 대학교 2학년 때 잠깐 요가센터 카운터 알바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당시 주 업무 중에 하나가 바로 그 날 그 날 마다 회원님들의 생일이 돌아오면 생일에 맞춰 축하 메세지를 보내는 것이었는데 가끔 회원들의 리스트를 헷갈려서 생일이 아닌 전혀 다른 회원에게 생뚱맞게 문자를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혹시 이런 식으로 사람이 일으킨 오류는 아니었을 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러려면 직원이 손수 무언가를 작동하기 보다는 고객이 먼저 인증문자를 보내라는 입력 즉 인풋이 먼저 들어가고 난 뒤에 나타난 아웃풋의 결과이므로 뭔가 사람이 일으킨 오류는 아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것이라면 시스템을 제작한 관련 IT계열 혹은 홈페이지 관련 담당자들을 통하여 다시 재정비를 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라도 이런 일이 또 다시 반복이 된다면 회원들의 입장에서는 불안감만 가중시킬 수가 있으며 골칫덩어리처럼 느껴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역시도 예전에 몇 번씩 실수를 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곳도 사람이 만들어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일어나는 실수나 오류는 어쩔 수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이처럼 이번 시간에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별 일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니 여러분들 모두 안심을 하고 마음 편안하게 다시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