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10초만에 해보자.

    인생을 살다보면 갑자기 나의 신분증을 대체하기 위하여 혹은 운전면허증을 갱신하거나 새로 발급 등을 받기 위해서 내가 언제 면허를 땄었는 지 그 날짜가 궁금해지실 수가 있을텐데요. 

    대략적으로 가늠하는 것이 아닌 보다 정확한 날짜를 확인하기 위하여서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이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번 해주고 나서 관련 탭으로 이동을 해주시게 된다면 바로 검색결과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바로 해결을 하실 수가 있어서 손이 빠르시다면 10초만에도 바로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그 방법에 대하여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1. 이파인 검색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에 대한 조회를 하기 위하여 검색 창에 이파인이라   고 검색을 하여 경찰청교통민원24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줍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2. 상단 탭 2번째

    그렇게 이동을 하시게 된다면 경찰청 교통민원 24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단 탭에서 두 번째에 있는 운전면허 조사예약 탭에 마우스를 살짝 가져다대시게 된다면 그 밑으로 여러가지 탭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들 중에서 운전면허 조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3. 로그인 해준다.



    그러면 그 뒤에는 공인인증서 혹은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해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각 자 가지고 있는 방식대로 적절하게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혹은 유에스비에 내장되어 있는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이 구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게 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4. 확인한다.


    하지만 만약에 로그인이 수월하게 되신다면 이제 거의 다 왔다고 할 수가 있을텐데요. 그렇게 바로 로그인을 하시게 된 다면 나의 정보가 떠있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그 맨 밑에 부분을 보시게 된다면 위와 같이 면허종별목록이라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을 통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증이 발급일자는 언제이고 합격일자는 언제인지에 대하여서 나오시기 때문에 이를 통하여 10초만에도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운전면허 조회 쉬워졌습니다!


    사실 저도 저렇게 2종보통에 대하여서 발급일자와 합격일자가 나오게 되었지만 저건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여서 자격증 발급을 받았던 것은 아니었는데요.


     저는 당시에 도로주행에서 아쉽게 탈락을 하고야 말았고 그 뒤로 1년동안 방치를 하게 되었기 때문에 필기시험과 기능시험 모두 다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 기능시험은 합격을 했었기 때문인지 저렇게 발급일자와 합격일자가 나오게 되었는데요. 위 쯤에 나와있는 상단 정보를 보니 현재 면허상태가 실효라 고 뜨는 것을 보니 취득을 한 상태는 아니고 없어졌다는 뜻을 의미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쉽고 빠르게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이 외에도 이파인에서는 경력증명서도 조회해보실 수가 있으며 기타 그 외에 다양한 민원 업무를 해결해보실 수가 있으니 많은 참고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