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를 해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어떤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궁금하실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그 링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그 전에 개공이 뭔지 부터 알아보자면 표준지와 표준주택 공시가가 바로 개별, 개별주택 공시가로 산정되는 기준으로 개별, 개별주택 공시가는 표준주택,표준지 공시가를 토대로 하여 비준표를 활영해서 시,군,구에서 산정되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1.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 일사편리 

    http://kras.seoul.go.kr/land_info/info/landprice/landprice.do

     

    개별공시지가 열람

    일사편리 부동산정보 조회 연계 서버 접속장애로 인하여 서비스 점검중입니다. 서버 점검 시간 중 토지이용계획 열람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kras.seoul.go.kr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는 일사편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위 링크로 들어가신 후 지역 검색 란에서 서울, 대구, 광주, 세종, 충북, 전남, 제주 등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보시면 원하는 주택의 개공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2.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https://www.kspt.co.kr/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공시지가 조회, 공시가격, 부동산 공시가격, 표준지 공시지가, 공동주택가격 열람, 표준단독주택가격공시, 공동주택공시가격, 공동주택공시가격

    www.kspt.co.kr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는 위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표준지와 개별에 관한 정의와 차이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지만 다소 홈페이지가 복잡하고 난해해서 일사편리보다는 조금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간편하게 정부에서 알려주는 공식 버전을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위 일사편리 링크가 조금 더 나으실 것입니다.

    3.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 국토교통부

    https://www.realtyprice.kr/notice/main/mainBody.htm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ltyprice.kr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개별 단독주택 외에도 표준단독주택, 공도주택에 대한 공가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4.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 표준 단독 주택

    공시를 위한 표준지는 전국의 대상 토지 3,459만 필지 중 약 54 필지를 선정한 것입니다. 이는 표준지의 용도지역별 나눔을 개선하기 위해 작년보다 약 2만 필지 정도를 늘린 것인데요. 표준지 공가에 대한 평가나 조산은 부동산 가공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91개의 감평법인과 사무소에서 나온 1,190명의 감정평가사가 참여해 이룬 결과라 합니다.

    표준지 공가는 감정평가사가 시세 조사를 하여 부동산 공가 현실화 계획에 의한 현실화율도 감안하여 산정한 것인데요. 22년 전국의 표준공가 변동률은 21년보다는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약 10.16% 정도 줄어든 것인데요. 시,도별로 확인해보자면 서울은 11.21%가, 대구는 10.56%가, 세종은 10.76%가, 부산은 10.40% 정도 이뤄졌고 대부분의 경우 작년보다 변동폭이 줄어들은 것이라 합니다.

     

    21년 공가 변동으로 인해 발생한 국민의 부담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제산세가 공가 기준 9억 이하인 1세대 1주택에 대해서는 특례세율도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부담감이 다소 완화되었습니다. 특히나 1억원일 경우에는 20%가, 2~4억원인 경우에는 10-16%가, 5-6억 일 경우에는 8-9%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2022.06.30 - [비즈니스 경제] -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는?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는?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저도 얼마 전에 삼성카드를 새로 발급받게 되었는데요. 조건도 좋고 발급 기준에도 적합해서 신청을 하자 마자 바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었어요. 요즘에는

    the.strow-berry.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