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왕자 욤비의 둘째 아들 조나단은 인간극장에 출연한 이후로도 활발한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그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서도 여러 구독자들과 함께 소통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런 콩고왕자 조나단은 3월 15일 광복절에 sbs에서 진행하는 미운우리새끼에 출연을 하기도 하였어요. 이로 인하여 재조명을 받게 되기도 하였으며 많은 관심을 받게 되기도 하였는데요.

    미우새에 출연했을 당시에는 이상민과 다니엘과 함께 사랑방 미용실에 들리게 되면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 들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사랑방 미용실은 사랑방이 안에 들어가 있어서 마을 사람들이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정겨운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어요.

    하지만 그런 공간에 외국인들이 들어오게 된 것인데요. 이때 그 안에 이미 계시던 한국인 어르신분들과의 만남이 다소 이색적으로 느껴지면서 또 재미있는 모습을 그려내주기도 하였네요.


    콩고왕자 조나단 풀네임

    그런 콩고왕자 조나단 풀네임은 아버지 욤비 토나의 이름을 딴 욤비 조나단이라 고 해요.


    저는 처음에 욤비 토나에서 욤비가 이름이고 토나가 성이었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정 반대로 욤비가 성이고 토나가 이름이라서 조나단의 풀네임 역시도 욤비 조나단으로 이루어지게 된 것이라 고 하는데요.



    그런 콩고왕자 조나단은 이번에 20학번으로 한국외대에 입학을 하게 되었는데 사실 나이는 21살이라 고 해요. 그 이유는 지난 해에 유급을 당하게 되어서 고3수험생을 또 보내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결국에는 우리나라에서 잘 알아봐주는 좋은 대학교인 명문 인서울 한국외대에 입학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참 잘됐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의 아버지 욤비토나가 콩고왕자로 지내던 콩고민주공화국은 한반도의 11정도의 크기로 되어 있는 곳이인데요. 이곳에서 키토나 가문이 바로 욤비 토나의 가문이라 고 할 수가 있을텐데요. 키토나에서 왕족으로 지내던 그들은 현재 대한민국 광주에서 살고 있게 된 것이에요.



    이처럼 콩고왕자 조나단 이름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도 예전에 제가 중학교 인가 고등학교 인가를 다닐 때 우연히 콩고왕자 조나단 인간극장을 통하여서 그들의 모습을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콩고왕자 조나단의 형 라비와 그의 여동생 파트리샤와 함께 어우러지는 남매 케미와 그들의 입담 때문에 인간극장 전 편을 모두 정주행했었던 기억이 나기도 하네요.



    특히나 아직까지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 있는 것으로는 집에서 다같이 자장면을 불러먹었는데 라비인가 조나단인가 누군가 자장면을 조금 더 먹으라 고 덜어주었는데 아뇨 괜찮아요 에이 뭘 이런걸 다 하면서 사양을 하면서도 웃으면서 그릇을 들이밀면서 더 먹으려고 하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그 장면이 참으로 재미있게 다가오기도 하였는데요.



    그렇게 재미있게 인간극장을 통하여서 그들의 모습을 살펴보고 난 뒤 저는 어느덧 시간이 지나 대학생이 되었고 어느날 우연히 대학교 내 학술정보관에 들어가서 책 목록을 살펴보는데 제가 어렸을 때 봤었던 인간극장 속 그 욤비 토나가 낸 자서전인 내 이름은 욤비라는 책이 있다는 것을 살펴보게 되었어요.



    때문에 그들의 이야기를 특히나 아버지인 욤비 토나가 한국에 어떻게 오게 된 것인지에 대하여서 이 책을 통하여서 한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그 책을 통하여 우리나라에 어렵게 들어오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참으로 감명깊게 봤었다는 기억이 나기도 하는데요.



    그러다 또 세월이 어느정도 흘러서 조나단이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서 다시금 새롭게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때 그 개구진 모습이 아직도 남아있다는 것이 참으로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였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보게 된 조나단의 유튜브 채널 영상은 바로 위와 같은 영상이었는데요.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하여서 물어보는 영상인데 참으로 재미있게 봤었다는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살아있네요.

    한국 친구들을 가지고 조나단은 어떤 친구냐고 물어봤는데 어떤 한 친구가 성격이 되게 밝고라 고 하면서 말을 이어나가는 데 갑자기 조나단이 밝다고요? 그럼 어두울 때도 있나요? 라 고 하면서 재치있는 짖궃은 장난을 이어나갔던 것이 생각이 나기도 하네요.


    아마 제 생각으로는 조나단 그리고 라비는 예능적으로 타고난 기질이 어느정도 있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예능과 방송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다가 멋진 mc나 예능인 등으로 성장을 하게 되지 않을 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의 형인 라비는 실제로 꿈이 축구선수 혹은 연예인이기도 하였다고 하는 것을 보니 이 집안은 뭔가 방송쪽으로 특출난 곳이 있는 것이 아닐 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상대적으로 방송에 출연하는 횟수는 적은 파트리샤의 모습도 조나단의 유튜브채널을 통하여서 확인해보실 수가 있을텐데요. 사실은 조나단이 유튜브채널을 하기 전에는 그의 형인 라비와 쌈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쌈 tv는 2017년 쯤에 PD가 유튜브 작업을 중단하게 되었고 그 당시 아직 학생들이었던 형제들도 다시 자연스럽게 본업으로 돌아가게 되면서 그만두게 되어서 2017년 이후로는 이렇다 할 영상이 올라오지 않기도 하였는데요.


    그 후 몇 년이 지나자 다시 또 유튜브를 통하여 대중들에게 성큼 다가오게 된 그들이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실 수가 있기를 바라며 대한민국에서도 언제나 즐겁고 행복하게 잘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