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에는 매번 반복되는 일정한 루트가 있습니다. 바로 매 년마다 새로운 사극 드라마가 나온다는 점인데요. 한 때 사극이라는 분야는 전국민을 모두 울렸을 정도로 대한민국을 강타하기도 하였으며 지금도 꾸준히 언제나 찾는 사람들이 많는 분야입니다. 


    사극은 현대를 배경으로 하지 않고 과거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국적이고 말투도 특이하고 오래 기억이 남으며 감성적이기 때문에 관련된 명대사들도 참으로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사극 대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지 명장면과 명대사에 대하여서 두루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사극 대사 나레이션 1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는 bj 플러스의 영상 입니다. 드라마나 영화 속 나온 명대사 혹은 다양한 매체의 대본, 말투를 직접 나레이션으로 읽어주는 영상을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남자 사극 대사 나레이션 2

    목소리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부드럽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의 목소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사극 대사가 있다면 직접 메일 주소로 신청을 하여 나레이션으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글씨 유튜버 나인

    글씨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NAIN나인의 사극 대사입니다. 사극 명대사를 직접 손으로 공책에다가 필기를 하면서 감성돋고 몽환스러운 브금을 즐기며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황진이, 추노, 해를 품은달, 밤을 걷는 선비의 명대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글씨 유튜버 나인 2

    또박 또박 한 자 한 자 써지는 한글이 이렇게나 아름다웠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영상이었으며 나인 유튜버의 손글씨가 정갈하고 예뻐서 사극 분위기와도 딱 맞는 영상이 아니었을 까 합니다.



    또한 구독자수가 30만명에 돌파하였기 때문에 볼만한 영상이 아주 많으며 글씨를 쓸 때에도 젤리펜, 모나미펜, 사각 사각 소리가 나는 연필 등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 그때 그때 대사의 분위기에 맞는 상황을 느껴볼 수가 있습니다.



    해를 품은 달 명장면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사극 대사입니다. 명장면 중의 명장면이며 명대사 중에 명대사로 손꼽히는 영상입니다. MBC 드라마 채널에서 직접 올린 공식 영상입니다. 절절한 눈물연기가 인상인 아역배우 여진구의 모습이 나오며 지금보다 더 어린 김유정의 모습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해를 품은 달을 즐겨보셨다면 인상적으로 다가올만한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 +) 사극 연기 잘하는 법

    이처럼 다양한 명대사와 명장면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유튜브 세상에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은 다양한 영상들이 존재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좀 더 둘러봐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 영상 재미있게 보시고 항상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