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하여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모두 연기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래는 지금 쯤이면 벌써 개학을 하고 학교에 가서 반배정이 어떻게 되어있는 지 확인을 하고도 남을 시간이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전국이 전염병으로 인하여 떠들석한 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미리 반배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 지 확인을 하지 못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을 찾아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나이스 반배정 확인에 대하여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나이스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나서 로그인을 하시게 된다면 자신의 반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학교에 따라서는 나이스에 늦게 업데이트를 하는 학교가 있기 때문에 아직 반배정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아직 반배정이 안나왔다면 1년 전의 학년으로 나올 수 밖에는 없으실 것입니다.

    또한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은 모든 반을 다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자신의 반만을 볼 수 밖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친한 친구가 다른 반으로 간다고 하더라도 몇 반으로 갔는 지는 확인을 할 수가 없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기존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던 게 아닌 신규로 회원가입하는 경우에는 학교에서 학년반 정보를 확인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 창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나이스 반배정 확인하는 방법을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나이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2. 그 이후 학생서비스로 들어가서 접속을 해준 후 회원가입 과 로그인을 해줍니다.

    3. 그럼 곧바로 초중고등학교를 막론하고 자신의 반배정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접속자가 폭주되면 서버가 다운 되어서 사이트 자체에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리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을 하고 싶어도 확인할 수 없게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이 서버가 폭주되서 학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가 없다면  아이피 VPN을 우회한 후에 나이스를 접속하면 원활하게 이뤄지기도 하니 이 점에 대하여서도 한번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조금 기다려보거나 저녁이나 밤, 새벽 등등 접속자들이 한가해질 때 쯤에 들어가시게 된다면 바로 확인해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들어가봤는데도 아직 작년 반이 나와 있고 제대로 업그레이드가 안되있다면 한번 학교 측에 문의를 해봐서 언제쯤 새로 업데이트가 되는 지 언제쯤 나이스 반배정 확인을 할 수 있을 지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렇게 이번 시간에는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참고로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로그인을 하게 될 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나이스 공인인증서 발급하는법

    이때 학생이나 학부모의 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따라서 1년마다 공인인증서를 업그레이드 해야 하며 학생용 인증서는 초등학교 4학년 부터 고등학교 3학년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등학교 2학년과 같이 인증서 발급제한에 걸려있는 연령자가 있다면 학부모 서비스를 통하여서 학부모님들과 함께 자기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로 들어간 후에는 담임 선생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부모님의 이름으로 나이스에 가입한 후에 선생님께 말씀을 해야 합니다.


    중학생인 경우에는 반배정 고사를 본 학생들만이 나이스 반배정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진학할 학교 교육청에 먼저 접속한 후에 로그인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게 된다면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나이스에 접속하시게 된다면 반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아이들의 성적확인도 곧바로 모두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 서비스로 들어간 다음에는 시도교육청을 고르실 수가 있을텐데요. 이 때에는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지의 교육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새로운 학교로 진학할 때에는 교육청에 접속해서 반과 담임선생님도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나이스 반배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는 예전 기억을 떠올려보면 그냥 반이 몇 반인지를 바로 바로 선생님이 불러주어서 그때 바로 알아봤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이스라는 홈페이지를 통하여서 반배정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 줄도 몰랐었던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세월이 많이 바뀌었나 봅니다. 그리고 예전에 나이스를 이용하여 성적표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 줄도 몰랐었는데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제가 성적표를 따로 조작을 해본 적은 없었지만 이렇게 나이스를 통하여서 성적표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는 점 때문에 이제는 성적표 조작이 가능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초중고등학교가 원래는 3월 16일 개학이 연기되었으나 이번 코로나 사태가 영 잠잠해지지 않을 것 같아서 또 한 주가 연기되어 3월 23일 연기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학업보다 건강이 더 중요한 것이니 학생과 학부모 여러분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코로나 사태가 무사히 잘 지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