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강 씨를 써서 강형욱이라는 이름이 있을만큼 우리나라의 유일무이한 개통령의 자리를 맡고 있는 강형욱 아지 강 씨를 써서 강형욱이라는 이름이 있을만큼 우리나라의 유일무이한 개통령의 자리를 맡고 있는 강형욱 동물훈련사는 현재 보듬컴퍼니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을 만큼 유명새를 치르고 있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그런 그가 전에 키우던 강아지 레오를 파양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잘 알지 못하는 여러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의 논란이 연이어져 있다고 볼 수가 있어요.


    때문에 대체 그의 속사정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었는 지에 대하여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강형욱 레오 파양 언제? 이유는?

    강형욱 레오 파양을 하게 된 시점은 강형욱이 지금처럼 인기를 얻고 유명새를 얻으면서 동물훈련사로서 성공을 하기 전에 월급을 40만원 씩 받아가면서 생활을 하게 되었을 때 생활고로 인하여 도저히 레오를 키울 수가 없다고 판단을 하게 되어서 결국 경찰견으로 보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 레오는 부산지방경찰청으로 가서 경찰견으로서 8년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주게 되기도 하였어요.
     그러다가 다시 강형욱에게 돌아오게 된 것은 행복하개 프로젝트를 통하여서 둘이 다시 재회를 하게 된 것이라 고 하는데요.


    강형욱 레오 파양에 대한 시선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네티즌들의 시선은 결코 달갑지만은 않은 반응을 보여주게 되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라 고 할 수가 있어요.


    그 이유는 단순히 자기가 책임을 지지도 못할 거면서 반려견을 데려오게 되었고 결국에는 생활고로 인하여 그 반려견의 책임을 다할 수가 없어서 파양을 하게 된 것이나 다름이 없지 않느냐 하며 이를 방송에 나와서 미화를 하게 된 것은 아니냐는 시선이라 고 할 수가 있을텐데요.




    이 외에도 현재 강형욱이 준비하고 있는 행복하개 프로젝트 자체가 자신이 키우던 반려동물들을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파양을 하게 되었다가 나중에 다시 재회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 프로그램의 주된 내용이라 고도 할 수가 있을텐데요.




    하지만 이런 프로젝트 자체가 자신이 키우려고 데려왔던 반려동물들을 자신의 사정이 안좋아지자 다른 곳으로 파양을 시키거나 혹은 유기를 시켰다가 나중에서야 다시 상황이 좋아진다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다시 만나게 한다는 측면에 있어서 동물의 입장에 대하여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직 인간의 중심으로만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였다는 점에 있어서 비판을 받고 있는 중이라 고도 할 수가 있어요.




    강형욱 레오 파양 해명


    이런 논란이 계속 되자 결국 당사자인 강형욱씨는 자신의 sns에 논란에 관한 내용에 대하여서 자신만의 의견을 드러내기도 하였는데요.

    그는 sns를 통하여 키우던 반려견들을 다른 곳으로 보내야 할 때에는 그 어떤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정당하고 당당할 수가 없을 것이라 고 말을 하며 첫 운을 떼기도 하였어요.


    그 후 그는 이어 이번에 준비하는 프로그램은 자신의 반려견을 한번 유기하거나 파양했던 사람들을 아름답게 만든 뒤에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며 미화에 대한 해명을 하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는 이어 여러분들도 살면서 우리 집을 스쳐지나갔던 반려견들이 있을 것이라면서 기억도 나지 않던 오랜 옛날 어릴 적 사진 속에서 내 옆에 있던 개들도 있었을 것인데 어느날 그 반려견이 학교를 다녀와보니 없어져버렸던 적이 있었을 수 도 있을 거라 고 이야기를 하기 시작하였어요.


    또한 그는 가난으로 인하여서 중학교 때 가족들이 모두 뿔뿔이 흩어져서 헤어지게 된 나의 하나밖에 없는 강아지가 있을 수 도 있다고 말을 하기 시작하였어요.




    이어 그는 물론 잘한 것은 아니라면서 하지만 후회를 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자신의 잘못과 실수를 사무치면서 원망하고 다시 한번 만이라도 잘 사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있다며 가난은 누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가난할 때에는 정말 어떤 방법도 없을 때가 있을 수가 있으며 나보다 더 좋은 환경이라기에 보내는 사람들도 있을 거라 고 이야기를 하였어요.


    강형욱 레오 파양 해명 후 의견

    이처럼 그는 피치 못할 사정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어릴 적 키우던 반려견을 다른 곳으로 보냈고 나중에 다시금 재회를 하게 되는 행복하개 프로젝트를 만들게 된 이유에 대하여서 설명을 해주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이 해명에 대하여서도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고 볼 수가 있어요. 그 이유는 어떤 한 네티즌은 자신도 한 번 파양을 당했던 강아지를 키우게 되었는데 상처가 생겨서 그 상처를 보듬어주기 위하여 노력을 한 끝에 겨우 살만하게 되었는데 이제와서 전에 키우던 주인이 와서 예전에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파양을 하게 되었다며 이제와서 보고 싶어서 찾아왔다고 말을 하면 정말 화가 날 것 같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하였어요.




    저 역시도 현재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이 고양이도 1살 가까이 되었을 때 전 주인이 파양을 하게 됨과 동시에 제가 데려오게 된 것인데 성격이 워낙 착하고 사람을 좋아해서 친해지는 데에 있어서는 얼마 걸리지는 않았지만 지금과 같이 서로 정이 많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뜬금없이 전 주인이 연락이 오면서 고양이가 보고싶다고 다시 그 고양이를 돌려달라 고 혹은 만나게라도 해달라 고 말을 하게 된다면 정말 화가 나면서 연락도 받고 싶지 않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혹시라도 다시 고양이를 뺏어갈까봐 겁도 나고 절대로 만나게 하고 싶지도 않고 연락도 주고 받지 않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사람마다 저마다 각 각 사정이라는 것이 있으니 뭐가 맞고 틀리다라 고 할 수는 없지만 말이에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