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청약 주택청약1순위조건 민간사전청약 분양

     

    민간 청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주택청약1순위조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청약자격에 대해 알아보고 파크 푸르지오, 제이 아트 등과 같은 민간사전청약에 대해서도 폭넓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간 청약 임대아파트 공공

     

    1. 민간 청약 1순위 조건 

    먼저 민간 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건은 4가지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내용을 표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민간 청약 임대 파크 푸르지오

    첫 번째 민간 청약자격에서 확인해보셔야 할 것으로는 투기과열지구 or 청약과열지역에 해당하실 때입니다. 이때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24개월 이상으로 유지가 되어 있어야 하며 청약 예치금도 별도로 정해져 있는 기준 예치금으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민간분양에서는 청약통장 납입횟수는 계산을 하고 있지 않으며 무주택자가 아닌 1주택자는 가능하지만 과거 5년 간 민간분양청약에 당첨된 적이 있으시다면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1년이상 거주해야 한다는 전제 조건도 붙어 있습니다.

    두 번째 위축지역이실 때에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개월 이상은 되어야 하며 청약예치금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청약통장 납입횟수도 중요하지 않으며 기타 다른 특이 사항도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세 번째 수도권 지역일 때에는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은 되어야 하지만 필요할 때에는 24개월로도 연장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청약예치금도 기준 예치금 이상으로 들어가 있어야 하며 청약 통장 납입 횟수는 마찬가지로 필요가 없으며 유주택자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수도권 외 지역이실 때에는 6개월 이상의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있어야 하며 마찬가지로 필요시에는 12개월로 연장을 하실 수가 있으며 청약예치금도 기준 예치금 이상으로 들어가 있어야 하고 납입횟수는 중요하지 않으며 유주택자도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청약이다보니 공공분양청약과는 다르게 요건이 다소 평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률이 더욱 치열한 공공분양 같은 경우에는 높은 경쟁률로 인해 납입횟수도 보고 무주택자만 가능하다는 등의 요건이 붙어 있어서 더욱 더 까다롭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민간 청약 자격 제이 아트
    민간 청약 기준 예치금

    하지만 민간임대청약을 하실 때에도 마찬가지로 기준 예치금은 마련해주셔야 할텐데요. 구분은 서울,부산 및 기타 광역시, 시군 별로 달라지며 전용면적에 따라서도 마찬가지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위 표에서 단위를 만원으로 보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준 예치금을 입금하실 때에 구분이 되는 지역은 내가 청약을 넣으려는 곳이 아닌 현재 자신의 주소지로 되어 있는 곳이 기준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민간 청약 1순위 조건은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1. 세대주만 신청 가능

    2. 조정대상지역은 1주택자도 가능

     

    여기서 민간 청약에서 말하는 무주택자와 유주택자의 차이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일 경우

    1. 주택을 아예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

    2.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 + 공시가격 13,000만원 이하 주택 보유자

     

    수도권 외

    1. 주택이 아예 없는 사람

    2. 공시가격 8,000만원 이하 주택 보유자

     

    2. 민간사전청약 정보와 경쟁률

    https://www.applyhome.co.kr/ap/apk/selectAPTLttotPblancListView.do

     

    청약홈 | 민간사전청약 APT분양정보

    청약예정 또는 과거 5년 이내(‘18.2월 이후) 공급주택의 분양정보와 경쟁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applyhome.co.kr

    다음은 민간분양사전청약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민간 청약에 관한 다양한 아파트 분양 정보는 위 청약홈 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알아보실 수가 있는데요. 각기 지역별로 모집공고, 경쟁률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므로 민간 청약 사전 분양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3. 민간사전청약 vs 공공사전청약 차이점

    민간 청약을 사전으로 하시는 것과 공공을 사전청약 하시는 것과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공공은 3기 새도시 등 lh가 공급하는 공공분양주택을 말하는 것으로 본 청약보다 1~2년 앞선 공급을 받는 것이 특징입니다. 민간 사전청약은 *대건설 등 민간 건설사가 lh가 조성한 공공택지를 매입하여 공급하는 것인데요. 

     

    뚜렷하게 나타나는 차이점은 중복 청약, 즉 다른 청약에 여러 건 신청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민간사전청약에 당첨이 된 사람은 다른 공고문의 사전청약 및 본청약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공공은 민간,공공분야의 다른 사전청약은 할 수 없지만 본청약은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요즘 민간 청약은 공공지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안정적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거듭하여 진화되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 예시인 파크 푸르지오와 제이 아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공공지원 민간임대 -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동인천역 파크푸르지오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데요. 이 뜻은 증산층을 위해 새로 나온 임대 상품으로 기존에 있던 뉴스테이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주거지원 계층에 대한 공적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주거 패러다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재당첨제한도 적용되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청약통장없이 자유롭게 청약할 수 있어 차후 아파트 분양할 때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ug 임대보증금도 지원이 가능하며 재산세,취득세,종합부동산세가 없어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재산 소유로 인해 정부지원 혜택 제외 등의 불이익도 별도로 없는 편이며 2년씩 4번을 연장하여 8년동안 거주할 수 있는 신개념 거주지입니다.

     

    월 임대료 상승률과 임대보증금이 월 5%내로 고정되어 있어 시세 등락도 없어 합리적이고 자격 요건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요건 등만 충족한다면 청약통장도 해당 없고, 지역제한, 주택수, 자금조달계획서, 대출규제 등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 제이 아트 은파 더레이크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제이 아트 은파 더레이크도 마찬가지로 청약 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주택소유 상관없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입주 후 전세자금대출이 정상 가능하며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양도소득세가 없는 합리적 상품으로 일반아파트 수준의 마감재가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며 발코니 확장비도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공임대처럼 주변 시세보다 임대가가 저렴하게 나오는 민간임대 형식으로 10년 동안 이사갈 걱정 없이 내집처럼 거주한 뒤 매매를 결정하실 수 있으며 주택을 보유한 것으로 인한 세금이 없고 임대보증금도 백퍼센트 전액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민간 청약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공공 청약보다 다소 완화된 조건이기는 하지만 임대가가 비싸다는 측면으로 인해 많이 외면 받고 있었으나 요즘에는 공공임대의 장점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민영 상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으므로 높은 경쟁률, 청약 통장 아직 없음 등의 문제를 갖고 있으시다면 이 쪽으로 눈을 돌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22.08.04 - [비즈니스 경제] -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2022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를 해보고 싶으실 수가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어떤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궁금하실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그

    the.strow-berry.kr

    2022.06.30 - [비즈니스 경제] -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는?

     

    삼성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중도상환 수수료는?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저도 얼마 전에 삼성카드를 새로 발급받게 되었는데요. 조건도 좋고 발급 기준에도 적합해서 신청을 하자 마자 바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었어요. 요즘에는

    the.strow-berry.kr

    2022.08.23 - [비즈니스 경제] -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바로가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바로가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정부정책자금은 희망회복자금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대리대출도 된다는 장점으로 인해

    the.strow-berry.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