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3월 14일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발렌타인데이는 2월 14일인데요. 여기서 매일 헷갈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 주는 날인지 여자가 남자한테 주는 날인지 헷갈린다는 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 주는 날이 맞습니다. 때문에 반대인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주는 날이 맞습니다.


    또한 보통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 주는 선물은 주로 사탕이었습니다. 물론 오늘날에 들어오면서부터 젤리, 향수, 시계, 목걸이, 반지 등 다양하게 각기 사람들의 취향마다 달라지기는 했지만 말입니다.


    또한 보통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로 선물로 주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물론 시계, 옷, 반지, 쿠키 등 다양하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 주는 날로 지정이 된 것일지에 대하여서 갑자기 평소에는 별로 안 궁금했어도 막상 들어보면 왜 그런 것인지 궁금하여 머릿속에 물음표가 새겨질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결론부터 말씀을 드려보자면 화이트데이 남자가 여자 주는 날인 이유는 바로 제과회사의 마케팅 속에 진실이 숨어 있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화이트데이는 발렌타인데이가 만들어지고 난 뒤에 후속작으로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창안하게 된 것은 1958년 일본에서 일어난 일인데요. 이때는 관행상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 고백이나 선물을 주는 것이 쉽지 않은 분이었고 오히려 남자가 여자에게 무언가를 먼저 해주고 선물을 해주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던 시절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한 제과회사인 모리나가 뭔가 특별하고 독특한 발상을 하여 이 날 하루는 평소와는 다르게 여자가 남자에게 자유롭게 사랑을 고백하고 마음을 전달하고 선물을 하자는 캠페인 아닌 캠페인을 펼치게 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자사의 초콜릿을 선물하면서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고백을 하라는 메세지가 숨어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 때 당시에는 당장 곧바로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선물을 주는 것으로 바뀌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970년대가 되면서 차츰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이 익숙해지고 사람들의 인식도 많이 변화되자 이 마케팅이 선풍적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초콜릿 장사에서 한 몫을 거두게 된 모리나는 다소 비인기 품목이었던 마시멜로우 역시도 이런 식으로 판매를 해보면 어떨까 싶은 아이디어를 내게 됩니다.


    떄문에 모리나가 낸 아이디어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서 받은 사랑을 3월 14일 한달 뒤인 화이트데이날 마시멜로우로서 보답을 하자는 캠페인을 펼치게 됩니다.


    때문에 화이트데이의 이름은 마시멜로우의 새하얀색을 본따서 만들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부터 일본의 사탕 제조업체 협동조합에 의하여 일본 적 지역에 있는 모든 사탕 제조업체들이 화이트데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사탕을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그렇게 현대에 들어오게 되어서는 마시멜로우가 아닌 사탕이 화이트데이에 주고 받는 선물이라 널리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결국에는 이 두 가지의 데이 모두 제조업체에서 일어난 상술이라 볼 수가 있을텐데요. 하지만 이 이야기 말고도 다른 기원이나 유래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때문에 이 이야기는 여러가지 떠도는 가설들 중에 하나에 불과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나 일본 등의 몇 몇 특정한 아시아권 나라 외에 미국이나 유럽 등의 서양권 나라에서는 특이하게도 화이트데이나 발렌타인데이 등을 잘 챙기지 않는다고 하니다. 만약에 기념일같은 것들을 챙긴다고 하더라도 서로 그 날 각자 준비한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인지 남녀 성별을 구분지어서 선물을 챙겨주는 일은 잘 없다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이처럼 화이트데이와 발렌타인데이 선물 누가 누구에게 주는 것인지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트데이 여자들이 

    극혐하는 선물과 애정하는 선물

    마지막으로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하시다면 이 영상을 한번 참고해보시면 어떠실 까 합니다. 어떤 선물들을 여자들이 좋아하고 어떤 선물들을 여자들이 싫어하는 지에 대하여서 잘 나와있는 영상인데요.


    이 영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여자들이 극혐하는 선물


    1. 왕사탕바구니

    2. 커다란 곰인형

    3. 취향을 고려하지 않은 장신구

    4. 과한 란젤

    5. 명품

    6. 기프티콘


    여자들이 애정하는 선물


    커플 란젤

    20대 향수 및 화장품

    30대 사탕

    40-50대 의류

    꽃과 손편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