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천지 개신교 사이비 이단 이런 것들에 관심을 가지시게 될 일이 많아지고 있다고 볼 수가 있을텐데요. 그러다보면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단어인 기독교가 아닌 개독교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곳을 찾아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그러다보면 우리가 평소에 잘 알고 있던 기독교라는 종교명이 아니라서 어 이거 혹시 사이비 신천지 이단 같은 것들 아닌가 싶은 의심이 생기실 수가 있을텐데요. 



    개신교 사이비 이단인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개신교는 사이비 이단이 아닙니다. 오히려 개신교는 순수한 기독교에 더 가까운 종교로 개혁 신앙이라 고 하여 개신교라 고 불리우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개신교와 기독교는 어떤 차이점이 있길래 이처럼 용어를 다르게 사용하는 지에 대하여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독교는 1세기에 탄생되어 예수 그리스도에서 시작된 모든 교회를 통칭하여 아우를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즉 예수님이 나의 구주이시다라 고 고백을 하는 종교가 모두 기독교인 것이다.

    이런 기독교가 처음 탄생했을 때에는 오직 하나의 교회만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교회이며 카톨릭이라는 단어 자체가 하나의 교회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하나의 교회가 동방정교회와 로마카톨릭교회라는 서방교회 두 가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이 시기가 바로 11세기 경이었는데요.

    그렇게 동과 서로 나뉘어진 교회가 쭉 이어가다가 나중에는 서방교회 쪽에 있는 로마가 국교를 카톨릭 즉 기독교로 삼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국교로 사용이 되다보니 아무래도 정치적으로 종교가 사용이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되면서 부패가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1517년 마틴 루터킹은 종교개혁을 실시하여야 한다고 하면서 부패되어 있는 로마카톨릭 중에서 일부를 분파하여 새로운 종교를 설립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개신교인 것입니다. 즉 개신교는 1517년 마틴 루터킹에 의하여 개혁이 된 종교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개신교 역시도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의 종교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감리교, 성결교 등 다양한 분파가 생기게 되는 것인데 이들을 바로 개신교라 고 하는 것입니다.



    즉 개신교는 엄밀히 따지자면 사이비 이단이 아닙니다. 오히려 부패되어 있던 로마카톨릭에서 뛰쳐나와 종교개혁이 이루어진 분파 기독교이며 순수한 기독교의 본질을 되찾고자 만들어진 것이 바로 개신교라 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로마 카톨릭이란 지금 말로 천주교라 고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신교는 사이비 이단인 신천지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이라 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천지는 무엇일 까 궁금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신천지는 이만희라는 교주가 세운 종교로 재림한 예수가 곧 바로 나 자신 이만희다라   고 외치는 종교라 고 할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예수 그 자체를 믿는 기독교와는 엄밀히 완전히 다른 개념이라 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개신교 사이비 이단인가에 대한 문제에 대하여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저도 어머니도 그렇고 할머니도 그렇고 가족들이 기독교였기 때문에 어렸을 때에는 교회를 종종 나가기는 하였지만 크고 나서는 거의 스스로 가본 적이 없을 정도로 교회를 잘 가지 않았고 기독교 자체도 잘 믿고 있지 않아 스스로 저는 무교라 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내용도 생소하였지만 이번에 코로나로 인하여서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저도 많이 생기게 되었기 때문에 개신교에 대한 주제에 대하여서도 찾아보게 되었네요. 


    하지만 개신교 사이비 이단이 아니라는 것만 알았을 뿐 기독교 내에서 개신교는 이단이라던가 기독교 내 사람들 사이에서는 각 기 종파들 끼리 서로 싸운다거나 하는 이야기는 별로 알지 못할 뿐만이 아니라 더 깊게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네요.

    그냥 저 자체가 종교에 별 관심이 없고 혹시 신천지나 사이비 이단인가 아닌 가에 대하여서만 궁금했을 뿐 그 외 사항에 대하여서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정도로만 알고 그냥 넘어가볼 까 합니다.


    어찌되었든 간에 개신교 사이비 이단은 아니며 신천지도 아니며 오히려 순수한 기독교의 본질을 찾고자 부패된 로마카톨릭 속에서 새롭게 개혁되어 나온 분파라 고 할 수가 있으며 우리나라 사이비는 신천지이다 정도로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로마카톨릭은 천주교라는 것 역시도 이번에 처음으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네요.

    이 내용들은 유튜브를 통하여 알게 되었으며 유튜브 내에서 종교 관련 채널을 운영하시는 목사님들 등으로부터 얻게 된 내용이므로 아마 정확한 내용이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물론 반대로 틀린 내용일 수 도 있으니 혹시라도 아닌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게 된다면 수정 반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공식 종교 채널분들 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이기 때문에 아마 맞지 않을 까 싶어 신용할만 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참고하였던 영상은 위 내용이었습니다. 혹시라도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다거나 미심쩍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주신다면 보다 정확하게 이해가 잘 되실 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 영상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천주교와 개신교는 어떠한 차이를 가지고 있느냐에 대하여서 명쾌하게 설명해주신 영상입니다. 이를 통하여서라면 개신교와 기독교와 천주교의 관계에 대하여서 보다 명확하게 알아보실 수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여러분들 이들을 통하여서 알고싶으셨던 부분에 대하여서 명쾌하게 잘 알아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